메뉴 건너뛰기

센터의 모든것
매일의 활동소식   HOME > 센터의 모든것 > 매일의 활동소식

매일의 활동소식 10월의 직장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 활동입니다
2019-11-07 21:23:15
해운대장애인자립생활센터 <> 조회수 324
218.239.95.90

9월에 이어 10월에도 많은 직장에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여러 직군에서 일을 하시는 직장인들에 대해 어떤 내용을 교육했는지 볼까요?

참, 교육받는 성인들의 초상권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직장인들 모습이 잘 안나오는점 이해바랍니다.

생명의 전화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는 김경미강사모습

귀한 생명을 살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생명의전화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직원수는 적었지만, 열정만큼은 그 어느 직장보다 뜨거웠습니다.

 

효성전기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이상훈 강사모습

이번에는 효성전기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시각장애인 강사가 과연 강의를 어떻게 할수 있는지 의혹이 짙은 눈빛으로 보던 담당자님께서 교육후 완전히 달라진 인식으로 강사를 대했던 모습이 생각납니다.

그것이 이 교육의 진정한 목적이 아닐까요?

 

로이안 소속 아파트경비원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김경미 강사모습

다양한 직군에서 이번에는 로이안 소속 아파트 경비직원들을 대상으로 4차에 걸쳐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로이안 소속 아파트 경비원들에게 강의하는 이상훈 팀장 모습 각각 다른 아파트를 돌면서 경비직원들과 가까이서 장애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메이텍엔지니어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김경미 강사 모습

메이텍 엔지니어링 직원에게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영상자료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며  교육에 집중을 하였습니다.

 

KBM직원들에게 강의하는 김경미 강사 모습 여러분들 KBM을 아시나요? 그럼 고봉민은 잘 아시죠?

젊은 직원들이 많았던 KBM에서는 강의에 호응도가 남달랐습니다.

 

매일매일즐거워 협동조합 직원들에게 흰지팡이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김경미 강사모습

협동조합이름이 특이했던 매일매일즐거워 입니다. 교육장소가 협소했지만, 직원들은 모두들 장애에 대한 관심이 대단히 높았습니다.

또한 장애에 대해 이해하려는 노력이 굉장했던 곳이었습니다.

 

로사사회봉사회 직원들에게 강의하는 이상훈 강사모습

로사사회봉사회직원들을 대상으로 흰돌실버타운에서 직장내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사회에서 배려라고 인식되어지는것들중 오히려 편견에 가까운 생각들에 대해 같이 이해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10월에는 정말 많은 직장에서 교육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직장에서는 교육에 대해 관심이 없거나 귀찮은 시간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작 교육을 받으면 수치적으로는 계량되지 않으나 직장인들의 반응에서 달라져 있음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이교육을 진행하는 진정한 목적이며 보람이 아닐까 합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우리는 노력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