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센터의 모든것
매일의 활동소식   HOME > 센터의 모든것 > 매일의 활동소식

매일의 활동소식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동래문화회관 장애인 편의시설을 모니터링하였습니다.
2017-06-12 11:22:32
해운대장애인자립생활센터 <> 조회수 832
58.150.92.250

2017년 6월 8일 동래구육아지원센터와 동래문화회관의 장애인 편의시설을 이상훈, 박순서가 모니터링하였습니다.

우선 아직 완공하지 않은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의 장애인 편의시설을 모니터링하였습니다.

총2장의 사진 왼쪽사진 경사로 사진, 오른쪽 사진 경사로 손잡이 점자안내판 사진

주차장에서 주출입구로 가는 경사로는 설치가 잘되어 있었지만 경사로 손잡이에 있는 점자안내판을 한쪽은 꺼꾸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주출입구 사진

주출입구에는 턱이 없고 점자블록이 잘 설치되어 있었지만 촉지도는 설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총 2장의사진 왼쪽 복도 사진, 오른쪽 사진 문 턱이 있는 사진

문 입구 앞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으며, 입구마다 문 턱이 있어 휠체어장애인들이 이동하기 어렵습니다.

다음은 동래문화회관의 장애인 편의시설을 모니터링하였습니다.

접근로 사진

접근로에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시각장애인이 주출입구까지 이동할 수 없었습니다.

경사로 손잡이 사진

접근로 경사로에 손잡이가 설치되어 있지만 점자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총 2장의 사진 왼쪽 사진 안내데스크를 멀리에서 찍은 사진, 오른쪽 사진 안내데스크 전면 사진

주출입구에서 안내데스크 주변까지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지만 안내데스크 앞까지 설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총 2장의 사진 왼쪽사진 장애인전용 마크, 오른쪽 사진 장애인 화장실 앞 점자블록이 없는 사진

장애인 화장실이 남, 녀 구분 없이 설치되어 있으며, 전면에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총 2장의 사진 왼쪽 사진 장애인화장실 잠금장치, 오른쪽 사진 대변기 사진

장애인화장실 잠금장치가 돌려야 이용할 수 있어 손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이용이 어려웠고, 대변기의 회전식 손잡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동래구육아지원센터는 신축건물이라 장애인 편의시설은 법적으로는 잘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법적으로만 잘되어 있다고하여 실제 사용이 편리하지 않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