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센터의 모든것
매일의 활동소식   HOME > 센터의 모든것 > 매일의 활동소식

매일의 활동소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애공감교육 송정초등학교 다녀왔습니다.
2016-09-22 17:47:41
해운대장애인자립생활센터 <> 조회수 1125
58.150.92.250

2016년 09월 21일에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규모복지기관지원사업으로 송정초등학교에 장애공감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대상은 아직 많이 어리고 귀여운 1학년 2반, 3반 학생들이었습니다. 어린만큼 솔직하고 장난기 넘치지만, 오늘은 매우 집중하며 즐겁게 교육에 참가하였습니다.
학생들에게 마이스토리를 통한 장애의 이해를 강의하는 김윤정 강사모습 수업을 열정적으로 진행하는 김윤정 강사님입니다. 어릴적 별명이 '엄지공주' 였다는 것을 강조하며 재미있고 흥미롭게 강의를 하였습니다.
웃으면서 강사의 강의를 재미있게 듣고 있는 두학생 모습 너무나 재미있게 설명을 듣고 있네요. 김윤정 강사님의 어릴적 이야기가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앞에 나온 학생에게 직접 안내보행 시범을 보이는 이상훈 팀장 너무나 귀엽지 않나요? 시각장애인을 안내할때는 한가지만 기억해주세요. 팔을 내어주면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건 안내전에 반드시 "도와드릴까요?"라고 묻는것 잊지 말아주세요.
안대를 하고 있는 친구에게 열심히 설명해주면서 미로를 찾는 학생들 안보여도 열심히 설명을 듣고 미로를 찾아봅니다. 그래도 재미있게 체험에 임하는 송정초 어린이들입니다. 마지막으로 송정초등학교 박승철 선생님께서 이상훈 강사의 오카리나 연주를 직접 동영상을 편집해주셨습니다. 한번 재생해볼까요?

첫곡 제목은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두번째는 아리랑입니다. 하필이면 약간 실수한부분을 편집해서 넣어주셨네요. 수업이 마치고나서 학생들이 마구 뛰어나와 같이 사진을 찍자고 하였습니다.

송정초등학교 학생들과 단체사진을 찍는 이상훈, 김윤정 강사장애는 무섭거나,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그저 친구처럼 아니 같은 사람으로써 서로 이해하고 같이 살아가는 사회공동체입니다. 부디 오늘의 이 기분을 잊지 말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