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센터의 모든것
매일의 활동소식   HOME > 센터의 모든것 > 매일의 활동소식

매일의 활동소식 해운대구 건널목 장애인 편의시설 모니터링
2015-11-12 09:53:10
해운대장애인자립생활센터 <> 조회수 975
58.150.92.250

10월부터 해운대구 건널목 장애인 편의시설을 박순서, 정현욱, 차원기, 전영인 활동가가 모니터링을 하였습니다.

총2장의 사진 왼쪽 사진 건널목 턱이 높은 사진 오른쪽 사진 건널목 자전거 도로에 경사로가 있는 사진

2013년에 조사할 때에는 건널목 앞에 턱이 높았지만 현재 자전거도로 경사로가 설치되어 턱이 없어졌습니다.

총2장의 사진 왼쪽 사진 차원기 활동가가 보도위에 서 있는 사진, 오른쪽 사진 차원기 활동가가 보도위 볼라드 앞에 서 있는 사진

새로 보도를 재정비 한 곳은 점자블록이나 볼라드가 교체되어 개선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볼라드가 점자블록 위에 설치되어 시각장애인의 이동을 방해하고 있었습니다.

총 2장의 사진 왼쪽 사진 연석 앞에 깊이 패어진 모습, 오른쪽 사진 건널목 앞 전영인 활동가가 서 있는 모습

2013년도에는 건널목 앞 움푹 패어져 있어서 휠체어가 이동하기 힘들었지만 현재는 평탄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건널목 앞 정현욱 활동가가 서 있는 모습

여전히 보도의 경사나 볼라드가 개선되지 않은 곳도 있었습니다.

총 2장의 사진 왼쪽 사진 건널목에 점자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사진, 오른쪽 사진 건널목의 선형블록 방향이 도로 중앙으로 되어 있는 사진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선형블록의 방향이 사거리 중앙으로 되어 있어 시각장애인들이 위험에 노출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개선되지 않은 곳도 있었습니다.

 

건널목의 턱 일부에 경사로를 보강하거나 보도를 재정비하지 않은 곳 외에는 여전히 개선되고 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