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센터의 모든것
매일의 활동소식   HOME > 센터의 모든것 > 매일의 활동소식

매일의 활동소식 부산영화관광축제 장애인 편의시설 모니터링
2015-07-29 17:11:38
해운대장애인자립생활센터 <> 조회수 1194
58.150.92.250

2015년 7월 28일 부산영화관광축제에서 하는 피규어&영화소품 체험전의 장애인 편의시설을 이상훈, 박순서, 정현욱 활동가가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총2장의 사진 왼쪽 사진  피규어&영화소품 체험전 전경 사진, 오른쪽 사진 피규어&영화소품 체험전 주출입구 사진

체험전은 영화의전당 옆에 천막으로 설치되어 있었고 주출입구에는 점자블록이나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내 장치들이 있지 않았습니다.

체험전 정현욱 활동가가 휠체어를 타고 주출입구 안으로 들어온 모습

 주출입구의 턱은 낮고 폭이 넓어 휠체어가 충분히 들어 올수 있었습니다.

총2장의 사진 왼쪽 사진 피규어 전시된 사진, 오른쪽 사진 영화소품이 전시된 사진

1층 구조물로 내부는 피규어와 영화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었고 출입문은 없었으며 통행로의 유효폭은 넓어 휠체어들이 충분히 이동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총 2장의 사진 왼쪽 사진 장애인화장실 입구 통로에 전원 스위치버튼이 있는 사진, 오른쪽 사진 장애인마크 사진

체험전에는 장애인화장실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지 않으며, 영화의전당 시네마운틴에 설치되어 있는 장애인화장실을 이용해야만 했습니다. 이 곳 장애인화장실 실내 등은 화장실 통로 입구에 별도로 설치되어 있었고, 장애인 마크에는 점자가 표기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총 2장의 사진 왼쪽 사진 소변기 사진, 오른쪽 사진 이상훈 팀장이 점형블록을 조사하는 사진

소변기에 손잡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고, 화장실과 점형블록과의 거리는 너무 멀었습니다.

체험전 주차장 사진

피규어&영화소품 체험전의 주차장은 공터로 장애인주차구역은 없었습니다.

 

부산영화관광축제의 피규어&영화소품 체험전은 영화의전당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기대하고 갔지만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