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센터의 모든것
매일의 활동소식   HOME > 센터의 모든것 > 매일의 활동소식

매일의 활동소식 송도해수욕장 장애인 편의시설 모니터링
2015-07-17 13:32:28
해운대장애인자립생활센터 <> 조회수 1200
58.150.92.250

2015년 7월 15일 송도해수욕장 장애인 편의시설을 이상훈, 박순서, 장미경 활동가가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총2장의 사진 왼쪽 사진 자전거 보관대 사진, 오른쪽 사진 자전거 보관대 앞에 이상훈 팀장이 서 있는 사진

송도해양레포츠센터 옆 자전거 보관대가 점자블록 근접해서 설치되어 있고 자전거로 인해 시각장애인이 점자블록을 따라 이동할 경우 충돌할 수 있습니다.

총2장의 사진 왼쪽 사진 보트 트레일러가 점자블록에 주차되어 있는 사진 오른쪽 사진 주차되어 있는 보트트레일러 앞에 이상훈 팀장이 서 있는 사진

점자블록 위에 보트 트레일러가 주차되어 있고 하부 공간에는 아무 것도 없어 시각장애인이 흰지팡이를 이용하여 보행할 경우 보트가 감지되지 않아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총 2장의 사진 왼쪽 사진 장미경 활동가가 점형블록앞에 서 있는 사진, 오른쪽 사진 장미경 활동가가 선형블록 위에 설치되어 있는 무대 앞에 서 있는 사진

송도해수욕장 분수대 앞 대형 무대 전 점형블록이 설치되어 있으나, 무대와는 상당한 거리를 두고 설치되어 있고, 바로 선형블록이 무대 밑까지 이어져 시각장애인들의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총 2장의 사진 왼쪽 사진 장미경 활동가가 선형블록을 따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걸어 가는 사진, 오른쪽 사진 장미경 활동가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형블록을 걸어 가는 사진

임해행정봉사실 앞에 설치되어 있는 점자블록은 계단과 점자블록의 간격이 너무 좁아 이동 시 계단쪽으로 추락할 우려가 있었습니다.

 

송도해수욕장의 점자블록은 설치가 잘되어 있으나 일부 개선이 필요해 보였습니다.